1:1 맞춤재활을 실현하다

연세탄탄재활의학과는 개인별 특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최적의 치료법 제공하여 환자마다 다르게 반응할 수 있는 치료를 선별, 권장하여 1:! 완벽한 개인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의학 발전이 고도화되고 사회환경이 급속도로 변함에 따라 환자 개인마다 나타나는 질환, 통증이 상이하게 나타나므로 환자 개개인의 특성과 증상을 반영한 치료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연세탄탄재활의학과

Welcome to Yonsei TANTAN Clinic

연세탄탄재활의학과는 2019년에 전경련회관 4층에 개원한 재활의학과입니다. 진료과는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인들에게 쉽게 나타나는 근골격 질환을 비수술 치료만으로 통증을 개선하고 환자들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신뢰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수술로 진행되는 주 치료는 CARM으로 진행되는 정밀한 신경차단술 치료 부터 일반 물리, 재활, 운동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환자들의 내원 증상 통계:

목, 허리통증 : 척추협착증, 척추측만증, 일자목, 거북목

어깨통증 :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어깨정액낭염

관절통증 : 충돌증후군, 골프/테이느 엘보

손목통증(터널증후군), 무릅통증, 고관절염, 족부통증,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염좌

대표원장 차성오

재활의학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수료
글로리 병원 과장
굿본 재활의학과 을지로점 원장
(전)가천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전)가톨릭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0% Quality
0 Health Departments
0 People working
0 Years of experience
0 Happy Smiles

연세탄탄재활의학과

Always Caring, Always Here

Embrace your Health

견강하고 행복하게 살기위해서 다음 몇가지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한다.

  • 스스로 지나치게 몸 상태에 의존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정해진 운동을 병행한다.
  • 날씬하게 사는 것 만이 꼭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몸의 모양이나 사이즈에 대해 늘 감사한다.
  • 시간이 흐를수록 변화되는 신체의 변화를 받아드린다.
  • 당신 스스로 당신을 보는 모습과 타인의 시선은 분명히 차이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 다른이들에게 기대하는 강한 의지와 힘에 집중한다.

연세탄탄재활의학과

Primary Health Care

개인의 건강상태는 유전적 및 환경적 요인과 보건시설 혜택, 그리고 생활양식 등에 의하여 좌우되므로 건강수준 역시 각 개인의 사회적 혹은 문화적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건강의 척도를 간단히 나타낼 수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병이 없고 신체기능이 정상이며, 신체의 존재에 대하여 무의식 상태로서 일상생활에 보람을 느끼며 활기에 차 있고, 좋은 식욕과 안정된 몸무게를 유지하며, 충분한 수면과 심신의 안락감을 유지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사회생활의 조화를 이룰 수 있을 때 건강하다고 할 수 있다. 건강한 식생활과 평소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 만이 질병과 통증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다.

연세탄탄재활의학과

Achieving Better Health Care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으로 크게 두가지로 학자들은 말한다.

신체의 항상성설(homeostasis)과 욕구설(need)을 들 수 있다. 항상성설을 주장한 버나드(Claude bernard)는 “건강이란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신체 내부의 환경의 항상성이 유지되는 상태이고, 질병에 감염된다는 것은 항상성이 파괴되어 외부 환경에 적응치 못하는 상태”라고 하였고, 욕구설을 옹호하는 학자들은 건강은 육체적 · 정신적 및 사회적으로 개인의 생활에 대한 욕구, 즉 1차 욕구인 본능적 욕구, 2차 욕구인 문화 · 문명적 욕구, 그리고 3차 욕구인 취미와 봉사 등의 적극적 만족 추구가 어느 정도 충족이 되어야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건강함은 단순히 몸의 건강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 까지도 관리를 해야하는 것이다.

연세탄탄재활의학과

Always Caring, Always Here

연세탄탄재활의학과